일상 이야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Pages 어플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애플제품 특히 문서작성을 위해 아이패드를 구입하신 경우 어떠한 어플로 문서작성을 할까 고민해보셨을 겁니다. 애플에서 직접 제작한 Pages라는 어플이 있음에도 호환성의 이유로 주로 한글과 컴퓨터에서 나온 어플을 사용하시거나 Microsoft사의 어플을 사용하실 겁니다. 저 또한 위 어플만을 사용하다 지인이 Pages어플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 바로 Pages어플을 설치했습니다.



Pages의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입니다. 문서작성을 함에 있어 어떤 디자인이 필요하겠냐만은 Pages어플을 통해 작업한 문서의 경우 깔끔하다는 이미지를 받게 됩니다.


Pages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템플리십니다. 보다시피 기존 템플릿자체에 틀이 있기 떄문에 내용과 사진만을 바꾸면 되어 사용자는 디자인이나 레이아웃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무엇보다도 심플하면서 깔끔한 결과물이 나오기 때문에 애플 특유의 심플한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록 필자의 아이패드에는 이미 설치가 되있어 가격이 나오지 않지만 가격이 무료라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타 무료어플처럼 광고가 있지도 않고 또한 추가기능을 위해 결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시험삼아 사용해보실 분도 다운받아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전 포스팅에 올렸던 것 처럼 아이패드에서 무선으로 프린트할 수 있으니 문서작성을 위해 어플을 찾는 분이시라면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